본문 바로가기
2020년 이전글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어플로 간단하게 확인하기

by 뾰료룡 2018. 6. 9.




명절 때나, 국내 여행 할 때 , 혹은 출퇴근할 때 등등 자동차를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꼭 한 번쯤을 달려보셨을 고속도로!! 


제가 어릴 때에는 고속도에 하이패스가 없어서 톨게이트 마다 계산하는 차, 표를 기계에서 뽑는 차가 많아서  상당하게 밀렸었습니다.


지금은 하이패스가 생기면서 한 번에 슝~ 지나갈 수 있기 때문에 톨게이트 입구마다 차가 밀리지 않아서 얼마나 편하고 좋은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하이패스를 이용하면 할인해주는 신용카드도 많이 생겨나서 고속도로를 많이 운전하시는 분들께 교통비를 살짝 아낄수 있는 큰 장점까지 있기때문에 많이들 하이패스를 사용하고 계시죠? 


저희 남편은 회사 출장으로 고속도로를 이용할 때도 많습니다. 그럴 때마다 회사에서 경비처리를 위해 영수증을 요구하는 경우도 간혹가다가 있나보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방법을 알아보도록 합니다 


그런데 여러분! pc 버전으로 확인하려면... 솔직히 너무 귀찮잖아요 그래서 어플로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어플로 간단하게 확인하는 방법 알아보기



먼저 앱스토어 에서 하이패스를 검색후 통행료 서비스를 다운받습니다. 



한국도로공사에서 만든 어플 하이패스 통행료 서비스 어플을 다운 받으신후 회원가입을 하십니다.





회원가입 에는 본인인증이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저는 휴대폰 인증을 통해서 인증했지만 아이핀 인증도 가능합니다.



가입을 완료하면 메인화면에 제 차 차량번호가 저절로 나옵니다. 

밑에는 카드를 등록하세요 라고 나옵니다 ! 

여기서 잠깐!! 카드가 차에있는데 차에 다녀와야 하냐구요??


아니요 ~ 자동적으로 등록이 되어있답니다.  오른쪽 상단에 3개의 선을 눌러주세요 



마이페이지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마이페이지 화면에는 제가 소지하고있는 차에대한 인포메이션과 제가 소지하고있는 하이패스 카드가 나옵니다.




카드관리를 클릭하시면 제가 소지하고있는 하이패스 신용카드 회사와 카드번호가 나옵니다.  

오른쪽으로 보시면 미사용이라는 버튼을 선택하십니다.



미사용 버튼을 클릭하시면 사용중이라는 버튼으로 바뀝니다.







카드 설정을 완료하셨다면 메인으로 가셔서 카드사용내역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제가 이용한 톨게이트 이름과 가격, 날짜와 시간, 가격 까지 아주 자세하게 나와있습니다. 


어때요?? 어플을 통해 너무 간단하게 조회할수있죠?!! 


운전안한지가 벌써 9개월이 지나가고있습니다 ㅎㅎ 저도  빨리 고속도로를 쌩쌩지나가면서 드라이브 즐기고싶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