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년 이전글

중고나라 사기조회 이용하는 2가지 방법

by 뾰료룡 2018. 6. 7.




중고나라 에서 한번이라도 거래를 해 보신분?? 아니면 겁이나서 무서워서 아직 거래를 못 해보신 분??


 저는 아직까지 거래를 한번도 해본적이 없습니다. 몇번 중고물건을 사기위해 연락을 시도해봤지만 저렴한 가격에 혹시 사기가 아닐까? 라는 무서움에 아직도 거래를 못해봤습니다.


반면 제 친구와 남편은 옷, 카메라 , 핸드폰을 사고 팔고 등등  중고나라를 아주 잘 이용하고 있더군요. 한편으로는 중고나라를 잘 이용하는 그들이 부럽습니다 ㅎㅎ 이제곧 유모차를 중고나라에서 사야하는데 걱정이 많이되는건 사실입니다. 저는아직 새가슴이라 ㅎㅎ 


가끔 인터넷 게시글중에 중고나라 사기 라는 게시글을 많이 볼수있습니다. 


물건을 구매했는데 쓰레기나 돌이 들어있다던가, 정품이 아닌 모조품이 들어있는 경우도 많고 돈만 받고 잠적을 하는 사람도 많다고 들었습니다. 


 몇만원 이라도 사기당하면 짜증나고 가슴이 아픈데 몇십만원, 몇백만원을 사기당한 사람들은 정말 스트레스로 고통을 많이 호소할듯 합니다. 

경찰에 신고를해도 경찰서도 가야하기때문에 시간적으로 많이 소요가 되고 심적으로 많이 힘들것입니다.  


그래서 제가 오늘은 중고나라 사기조회 이용하는 방법을 포스트 해볼려고합니다. 




◼︎ 중고나라 사기조회 이용하는 방법 ◼︎



1. 더치트 사이트 이용방법 


중고나라 사기조회는 첫번째, 두번째 방법 다 더치트 라는 사이트를 이용할것입니다. 

더치트 사이트는 이름, 아이디, 계좌번호, 휴대폰 번호등 총 10여가지의 정보가 검색 가능하며 구매자들의 피해를 예방하기위해 만들어진 사이트 입니다. 




먼저 네이버에 더치트 를 검색합니다.




더치트에 회원가입 하시고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더치트 사이트는 단점이 있습니다. 1천원의 후원금 을  내면 모든 메뉴를 제약없이 이용할수 있다고합니다.


단 무료 이용은 검색제한이 있다고합니다  


중고거래를 많이 이용하시는분들은 1천원의 후원금을 지불하시고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미성년자는 후원금 을 받지 않는다고합니다)




2. 중고나라 까페 내  더치트 위젯이용 



더치트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중고나라 까페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중고나라 까페 내 더치트 위젯을 이용하면 무료입니다 ^^ 



중고나라 네이버 까페 메인 화면 중간쯤 오른쪽에 보시면 더치트 위젯이 보입니다. 



내가 사고자 하는 물건의 판매자 연락처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중고나라 까페외에 번개장터나 다른 중고사이트에 올라온 모든 번호가 검색이 됩니다.)


시험삼아서 제번호를 한번 검색해봤습니다 




짠~ 당연한 결과이지만 최근 3개월내에 제 번호로 된 피해사례가 없다고 나오네요.


중고나라 사기조회 하는 두가지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피해사례가 조회가 된다고해도 저는 아직까지 이용하기가 무서운건 사실입니다 ㅠㅠ 

여러분들은 묻지도 말고 꼭 꼼꼼하게 따져보시고 검색해보시고 구매 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