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년 이전글

은행별 환전수수료 비교 2가지방법

by 뾰료룡 2018. 6. 15.




여러분 해외여행 자주하시나요? 저는 1년에 2~3년정도 가까운곳이라도 꼭 해외여행을 다녀왔습니다. 해외여행하면서 쇼핑도하고 맛있는것도 먹고 정말 힐링하기에는 안성맞춤이죠 !!  그리고 곧 7월 말~8월초 여름 휴가 계획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하지만 해외여행할때마다 고민하는 한가지가 있죠?>!!! 바로바로 외화환전!!

환전은 정말 저랑 인연이 깊어요 20살때부터 미국 유학 생활하면서 매일매일 환전 에대해서 검색하고 환전이 올라갈때마다 또는 내려갈때마다 웃고 울고 했네요. 그래도 조금이라도 돈을 아껴보고자 환전 수수료에대해서도 검색을 많이 했었습니다. 

그래서 오늘 저는 환전수수료 를 조금이라도 아껴보고자 환전수수료 전격비교하는 2가지 방법을 들고왔습니다. 





  ◼︎ 은행별 환전수수료 전격 비교 2가지 방법




1. 전국은행연합회 이용하기 





네이버에 전국은행연합회라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짠 공식홈페이지 메인화면입니다. 

은행 수수료비교뿐만 아니라 은행금리비교까지 가능하네요 ~


오른쪽 중간쯤 보시면 은행수수료 비교창이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아주 쉽게 비교가 가능합니다.




외환수수료 비교 클릭!!







외환수수료 비교클릭을 하니 은행명이 쭉 나열되어있습니다.

신한은행, 우리은행, 스탠다드차타드은행, KEB하나은행, KB국민은행, 한국시티은행 DGB대구은행 BNK부산은행, 광주은행 제주은행, 전북은행, BNK경남은행, KDB산업은행, NH농협은행. IBK기업은행. SH수협은행. 케이뱅크은행. 한국카카오은행  모든 은행들이 다 모여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제가 이용하고있는 신한은행, 우리은행, IBK기업은 을 한번 검색해봤습니다.






검색결과가 짠~ 쉽게 나옵니다. 


미화 5백불 상당액이하 부터 미화 2만불 상당액 초과까지 수수료리스트와 전신료까지 아주 상세히 나와있습니다.


자세하게보시면 창구는 수수료가 비슷합니다. 하지만 인터넷 수수료가 창구보다 조금더 싸네요 



2. 마이뱅크 환전수수료 비교하기



첫번째 방법이 인터넷 으로 검색하는방법이라면 두번째 방법은 스마트폰으로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제폰이 아이폰이기 때문에 앱스토어에서 마이뱅크를 다운받습니다. 




마이뱅크 메인 화면입니다. 메인화면 왼쪽에 환율 best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마이뱅크에 들어오셔서 절약하기에 들어가시면 환전소 별로 어디가제일 싼지 자동검색해서 알려줍니다.


환전소 말고 은행을 원하신다고요?


환전소를 쭉쭉 위로 올리다보면 






은행도 나옵니다 ^^ 은행이 환전소보다 비싸네요 ㅠㅠ 



저도 빨리 해외여행 가고싶네요 ㅠㅠ 은행별 환전수수료 비교를열심히 해서 조금이라도 더 좋은조건으로 환율 받아서 


해외여행 재미있게 다녀오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