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년 이전글

마카롱 유통기한 및 보관법 꼭 알자

by 뾰료룡 2018. 6. 20.





알록달록 달콤달콤 최고의 디저트 음식 마카롱 !! 저는 마카롱을 정말 좋아합니다. 


특히 찐한 커피와 함께먹으면 얼마나 맛있는지 ㅠㅠ 흑흑흑


마카롱 은  초콜렛맛 부터 딸기 바닐라 녹차 바나나 등등등 맛도 다양해서 보는 재미 먹는재미가 있죠?


요즘은 마카롱 맛집들이 택배 서비스도 하시고 코스트코에서도 마카롱을 대용량으로 파신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특히 코스트코 마카롱같은 경우는 가격대비 가성비가 짱이라서 저희집에도 한 박스가 있답니다 


그렇다면 잔뜩 사다 쟁여논 마카롱 과연 유통기한은 얼마까지 인지 알아볼까요?






■ 마카롱 유통기한 ◼︎  




수제 카롱은 유통기한은 제조사마다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2~3일 안에 드셔야 신선한 마카롱을 드실수 있다고 합니다.


마카롱 유통기한 너무 짧죠? 짧은 이유는 상온에서 오래두면 마카롱에 들어가는 크림이 변질될 가능성이 매우 크다고합니다. 





마카롱 오랫동안 보관하는 방법 ?


그럼 박스로 사다 놓은 마카롱 두고두고 먹는 방법은 없을까요? 여러분 걱정마세요 있습니다.


마카롱을 냉동보관하면 2~3개월은 문제없이 먹을수 있다고합니다.  마카롱을 냉동보관하기 위해서는 비닐에 싸서 수분이 마르지 않게 만들고 


락앤락 같은 통에 냄새가 베지 않도록 주의해서 냉동보관하는것이 좋다고합니다.




냉동된 마카롱 먹는방법은?


설마..여러분 냉동된 마카롱은 전자렌지에 해동해서 드시진 않으시겠죠? 냉동실에 냉동된 마카롱은 실온에서 1시간 이상 녹인후에 드시는게 좋다고합니다. 


그럼 말랑하고 부드러운 마카롱을 냠냠 드실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