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이것만 하면 나도 밝은 피부 만들수 있다!!?

by 뾰료룡 2020. 2. 5.

저는 티비나 인스타그램속 밝은 피부를 갖고있는 연예인을 보면 어찌나 부럽던지 ㅠㅠ 저도 어떻게 하면 밝은 피부를 만들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일주일에 1~2번 각질 제거 하기

 

각질제거는 나쁘다 혹은 각질 제거는 꼭 해야 한다. 인터넷을 검색해보면 네티즌들의 의견이 50: 50 으로 갈리는것같습니다. 하지만 저는 각질제거는 꼭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건조한 피부속에 있는 각질이 계속 쌓이게 된다면 메이크업도 제대로 안착이 되지 않을것이며, 얼굴이 지저분해 보입니다. 그러니 꼭 피부를 부드럽게 문질러서 피부의 각질을 제거하는것이 좋아요 (다만 이태리타올로 하는것은 금물입니다.)

각질 제거에 도움이 되는것으로는 각질 제거 전용브러시, 필링젤 을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각질 제거 전용 브러시 혹은 필링제를 사용할때에는 부드럽게 롤링하는 방식으로 얼굴을 마사지 해주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얼굴은 정말 피부가 예민하기 때문에 페이스 전용 제품을 이용해야합니다. !! 

 

 

2. 아침 , 저녁 세안후 꼭 스킨로션 잘 바르기 

 

정말 당연한 말이지만 이처럼 중요한것은 없습니다. 출근하지 않는 아침  세수를 하고 귀찮아서 스킨로션을 잘 안바른다면 하루종일 건조한 피부를 유지한다면 당연히 얼굴은 칙칙해질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메이크업 을 지우고 저녁 세안후 스킨로션을 안바른다면 다음날 아침까지 건조한 피부가 유지되어서 다음날 하루종일 칙칙한 얼굴이 지속됩니다. 

 

 

 

3. 선크림 발라주기 

 

자외선이 강하면 강할수록 얼굴에는 기미와 주근깨, 잡티가 생긴다는 사실 모든 사람들은 다 알고 계실껍니다. 

하지만 선크림 은 실내 시외 모두다 사용해야한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최소 SPF30의 선크림을 얼굴, 가슴, 팔, 목 등 매일 발라주는것이 좋습니다. 

요즘은 성분이 좋은 선크림이 많이 나왔으니 성분을 검색해보시고 좋은 선크림을 자주 바르는것이 좋습니다 

 

 

4. 마스크팩 하기 

 

중국배우 탕웨이의 피부 관리법은 한국화장품에서 만든 마스크팩이라고 합니다. 저도 메이크업 하기전 혹은 저녁세안후 필수적으로 마스크팩을 이용합니다. 실내 활동이 많은 겨울철에는 난방용 히터로 인해 피부 손상이 쉽게 생깁니다. 즉 피부가 수분일 잃고 푸석 푸석 하며 저는 가끔 간지럽기도 합니다.  밝은피부를 만들기 위해서는 필수 적으로 해야하는 마스크팩!! 마스크팩은 로드샵에서는 아주 저렴한 비용으로 구매가 가능하며 사용즉시 촉촉한 효과를 바로 볼수 있어서 아주 훌륭한 피부 관리법중에 하나입니다. 

 

 

 

 

5. 생활 습관 바꾸기 

 

말은 쉽지만 실천이 어려운 생활 습관 바꾸기. 매일 과일, 채소, 단백질 등등 풍부한 식단을 골구로 먹는것이 좋습니다. 피부에는 술, 담배, 패스트푸드, 밀가루 가 정말 나쁘다는 사실은  모든사람들이 알고있지만 생활 습관 바꾸는것이 정말 어렵습니다. 

그리고 한가지더 남성은 매일 3.7L 여성은 2.7L의 물을 매일 마시는것이 피부에 수분을 보충하여 깨끗한 피부를 만들어준다고합니다.

 

 

 

 

 

이상으로 밝은 피부 만들기에 대해 알아봤습니다.